본문 바로가기

읽고싶어? 읽자!

[책]실패보다 더 치명적인 인기의 함정 - 에리카 나폴레타노

비즈니스에는 언젠가 부터 막연한 꿈이 있었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꿈...

이 책은 2012년 출판되어

8년이나 지나서

변화의 흐름이 빠른 요즘시대에 안맞을 것을 감안하고

읽었다.

인기없는 브랜드가 어떻게 성공하지?

라는 질문이 당연지사

그렇지만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인기 없는 브랜드는

단순 유행을 쫓아가지 말고

고객을 위한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파악하는 것.

한창 인기가 치솟고 있는 비즈니스에 뛰어드는 것은

당신의 경쟁력은 떨어뜨리고 그 시장의 경쟁력만 높이는 것이라는 말.


최고의 비즈니스는 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나도 언젠가는 나만의 비즈니스를 꾸리고 싶다.

책에 나온 내용은 아니지만 이런 말이 있다.

-

안정의 모순

안정적인 삶을 원하는 사람들이 안정적인 직장을 위해 그 경쟁에 뛰어들면 그 경쟁은 포화되고 안정적인 삶을 얻는 사람은 극히 일부라는 것

오히려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를 기르라고 가르침을 주었던 말이다.